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금리, 한도,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금리, 한도,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대다수가 아르바이트나 부업 등으로 N잡을 하고 있거나 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직장인 98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장인 N잡 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의 89.0%가 본업과 병행해서 N잡을 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하루 중 N잡에 투자하는 시간이 길었고 소득도 높았습니다.

경제불황과 함께 코로나19사태 장기화에 이어 금리상승, 물가상승 등으로 많은 분들이 자금난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 시중은행에서는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고객분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금리, 한도,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마통)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금리, 한도,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긴급자금, 생활안정자금 등이 필요할 경우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지급하는 합리적인 대출방식으로 한도금액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상환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서류 없이 쉽고 간단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 가입대상, 한도


▶ 가입대상

– 급여소득자 :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상 현직장의 자격취득일, 사업기간은 사업자등록증명 상 개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증빙 연소득은 급여소득자인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사업소득자인 경우에는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의 소득금액을 적용합니다.

▶ 대출한도


– 최소 1백만원 ~ 최대 1억5천만원까지

※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되며, 마이너스통장대출의 경우 신청금액에 딸 DSR 규제 적용시 대출한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점수 관련글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 대출기간, 금리, 연체이자


▶ 대출기간

– 만기일시상환 ; 1년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

▶ 금리

– 최저 연 6.52% ~ 최고 연 14.49% (2023. 10. 31 기준)

※ 마이너스통장대출의 기준금리는 금융채 3개월(변동주기 : 3개월), 금융채6개월(변동주기 : 6개월), 금융채12개월(변동주기: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별 가산금리는 당행 내부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연체 이자

– 연체기간 중 : 대출금리 + 연3%
※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15%이며, 대출금리가 연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 + 2% 적용합니다.
※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원금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약관 및 상품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 면제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 서류, 유의사항


▶ 자격기준 확인서류

– 급여소득자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 토스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후 공공마이데이터를 통해 모바일 앱에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신청가능시간 – 대출신청 : 365일 24시간

▶ 유의사항

① 대출 연체 시 연체 기간에 따라 신용정보회사(10만원 이상 5영업일 이상) 또는 한국신용정보원(3개월 이상)에 연체정보가 공유되며 이로 인해 신용거래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의 신상 및 신용도에 따른 기간연장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를 상환하게 될 수 있으며, 기간연장이 거절되는 경우 대출잔액 및 미지급 이자 전부를 상환하셔야 합니다.

④ 대출 신청 시, 고객님의 신용정보 조회 이력이 신용정보회사에 제공되며,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이 실행되면 고객님의 부채수준 및 신용상태 등에 따라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⑤ 일정기간 연체가 지속될 경우, 약정기간 만료 전에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661-765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관련

지금까지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마통) 신용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등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