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새희망홀씨2 대상자격, 필요서류,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NH농협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대출  새희망홀씨2대출상품의 자격조건(신용점수), 한도, 대출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저신용, 저소득 서민층들에게 상대적으로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새희망홀씨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지난 6월 “새희망홀씨 운용규약”을 개정해서 소득요건을 완화하고 우대금리 적용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새희망홀씨 지원대상은 종전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에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에서 연소득 40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5000만원 이하에 신용평점 하위 20%로 확대되었습니다.

금리는 연 10.5%를 상한선에 두고 최대 3500만원 이내에서 대출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년 이상 성실상환자에게는 500만원 추가 지원 및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NH농협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새희망홀씨Ⅱ 대상자격, 필요서류,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NH농협 NH모바일새희망홀씨Ⅱ

NH모바일새희망홀씨Ⅱ는 저소득, 저신용자인 서민고객을 위한 영업점 방문없는 모바일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NH농협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새희망홀씨Ⅱ 대상자격, 필요서류,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대출대상자격, 한도, 기간, 상환방법

▶ 대출대상

– 대출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계속 재직하고 있고, 다음 조건 하나를 만족하는 고객

①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가회사(KCB 또는 NICE)가 산정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

② 연소득 4천만원 이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직장인 근로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 기준

※ 대출신청일 현재 동일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자격유지 기준 변동사항(휴직, 이직, 합병 등)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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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출한도

– 최대 3500만원 이내

※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합니다.

※ 최소 대출신청 가능금액은 100만원 이상 대출신청 가능합니다.(10만원 단위)

▶ 대출기간

– 원(리)금균등할부상환 : 1년 이상 5년이내

(거치기간 없음)

▶ 상환방법

① 원금균등할부상환 : 대출원금을 대출 개월수만큼 균등하게 분할하고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

② 원리금균등할부상환 : 대출 원금과 이자의 합계금액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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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금리, 연체이자(지연배상금),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금리

– 기준금리 3.97%, 최종 연 7.77% ~ 7.97%

NH농협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새희망홀씨Ⅱ 대상자격, 필요서류,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 다음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 다음날부터 대출금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지연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 X (채무자 대출금리 + 3%) ÷ 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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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서류, 유의사항

▶ 필요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 공동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제출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대출가능금액은 농협은행 및 타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NH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대출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배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신청 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행복센터 (1661-3000, 1522-3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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