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홈마스터론) 자격, 금리, 상환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홈마스터론) 자격, 금리, 상환방법

설 명절을 앞두고 사과와 배 등 과일 가격이 전년대비 폭등해 장바구니 물가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농산물 성수품 중 사과, 배 도매가격이 1년 전과 비교해 크게 올랐는데요. 지난해 설 연휴 가격과 비교해 두배 수준으로 껑충 올랐습니다.

정부는 설 성수기 물가안정을 위해 사과, 배 계약재배물량 등을 시장에 내놓고 수요 분산을 위해 각 유통사에 다양한 과일선물세트를 출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경제불황과 더불어 금리상승, 물가상승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자금난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자영업자, 직장인들 모두 소득이 줄어들면서 고정지출을 메우기 위해 유투브나 배달, 대리운전 등 본업과 부업을 병행하고 있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여러 시중은행에서는 자금난으로 힘든 고객분들을 위해 직업이나 직종별로 다양한 소액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우리은행 무직자대출 우리홈마스터론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홈마스터론)

우리 홈마스터론

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은 소득증빙이 없더라도, 우리은행 주거래고객이면 거래실적으로 취급가능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소득이 없는 주부나 대학생 등 무직자 분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 대출대상

–  신용카드(타사 카드 포함) 1년이상 보유자로서 주거래요건을 충족하는 순수 개인고객

(개인사업자 및 기타법인은 대상이 아님)

※ 단, 최근 1년 이내 사용실적이 있는 신용카드에 한함

* 주거래요건 (아래요건 모두 충족)

① 우리은행 자동이체 실적 보유(아파트관리비 1건 또는 통신비/공과금 등 3건이상)

– 우리카드에 연결된 자동이체 실적은 미인정

② 우리카드 이용실적 (우리은행 계좌에서 출금) 보유

* 개인신용평점 기준 당행 CB 6(+) 구간 이하 고객 제외

※ 당행 CB구간의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

※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음

▶ 대출한도
– 최소 3백만원 ~ 최대 1천만원

※ 대출한도는 KCB추정소득에 따라 CB구간별 가중치를 차등적용하며, 우리은행 및 다른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및 보증채무 금액은 한도에서 차감됨

대출금리

▶ 기준금리 : 3개월 KORIBOR 금리

가산금리 : 우리은행 CSS PRICING 시스템에 의해 산출되며, 고객님의 소득, 신용도, 대출금액, 거래실적 등에 따라 취급시점별로 일부 다르게 산출될 수 있습니다.

– 대출금액 1천만원 이하, 12개월, 만기일시상환, 신용등급 1등급 기준으로 기준금리 1.35%, 기본금리 3.94% 우대금리 0.10% 최저금리 3.84% 적용됩니다.

▶ 상품 우대금리 : 최대 연 0.1%
– 매월 당행통장에서 자동이체된 지로, CMS, 펌뱅킹 등 : 연 0.1%
※ 본인명의 우리은행 계좌에서 자동이체 실적 확인

– 일부 항목은 조건충족 여부에 따라 매월 재산정/적용

▶ 지연배상금(연체이율) : 대출금리 + 연3% (최고 연12%)

대출기간, 상환방법, 필요서류

▶ 대출기간

– 1년이내 약정/ 최장 10년까지 기간연장 가능

▶ 상환방식

– 건별거래(만기일시상환) /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 방식)

▶ 필요서류

– 신분증 및 기타 필요서류

(※ 비대면 취급시 해당없음)

중도상환해약금, 유의사항

▶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금을 중도에 상환하는 경우 고객이 부담하는 금액

※ 대출취급후 3년 경과 또는 만기 1개월 이내 : 면제

※ 계산방법 : 상환금액 X 요율 X 잔존기간/대출기간

* 중도상환해약금요율 : 고정금리 0.7%, 변동금리 0.6%

▶ 유의사항

  • 대출 취급 부적격 고객(연체대출금 보유,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 고객, 상품 대상요건에 충족하지 않는 고객 등)은 대출이 취급되지 않거나 제한하여 운용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우리 홈마스터론 기간연장시 대출대상자에서 정한 주거래요건(공과금/관리비 자동이체, 우리카드 이용실적)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대출연장이 불가할 수 있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 대출신청시 신용정보조회기록이 신용정보회사에 제공됩니다.
  • 우리은행 심사기준, 신용도, 거래실적, 상품별 취급조건 등에 따라 대출가능여부, 대출금액, 대출금리 등 결정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영업점,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비상금, 24시간 대출 관련글

지금까지 우리은행 비상금대출(홈마스터론) 자격, 금리, 상환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